1년간 총 3천만불 이상 높은 수출 성과 거둬

(사진 좌측부터)근로자대표 · 문재인 대통령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 좌측부터)근로자대표 · 문재인 대통령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카카오게임즈>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이하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3천만불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은 정부가 수출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에 훈장 및 포장을 수여해 국가적인 수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근로자 대표가 직접 단상에 올라 1천153개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을 대표해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상을 수여 받았다. 김민성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장도 수출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과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해 있고 지난 1년간 총 3천만불 이상의 높은 수출 성과를 거두었다.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PC온라인게임을 국내외에 서비스하며 지난해 설립 이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년간 70%의 고용 증가를 거두는 등 게임 산업 전반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짧은 시간 동안 이처럼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협력해 온 임직원과 파트너, 나아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1천 개의 수상 기업을 대표하는 단상에 게임 콘텐츠 기업이 올랐다는 점에서, 게임인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