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오른쪽)이 안산시 소재 일신화학공업를 방문해 정철수 사장(왼쪽)과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오른쪽)이 안산시 소재 일신화학공업를 방문해 정철수 사장(왼쪽)과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지난 29일 안산시 소재 일신화학공업를 방문하고 인천시 소재 경원재 엠버서더 인천 호텔에서 경기지역 산업공단(남동공단, 반월공단, 시화공단, 안산지역 등) 내 중소·중견 기업고객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세미나를 시행하는 현장경영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경영에서 위성호 은행장은 일신화학공업의 농·산업용 첨단 필름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업계 현안들을 경청했다.

오찬 세미나에서는 주요 기업 대표 등 40여명의 고객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듣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업경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외 경제전망과 주요 이슈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해 참석한 기업 대표 및 실무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위 행장은 오찬 세미나를 시작하며 “고객의 성공이 곧 신한의 성공이라는 신념으로 기업의 성장주기에 맞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진출 기업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시장조사부터 정착 단계까지 지원하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 은행장은 9조원 규모의 자금 지원과 12만 명 고용 효과를 창출을 목표로 하는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추진, 생산적·포용적 금융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