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역 ‘항주’· 신규던전 ‘주지약 협객 열전’ 등도 추가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신규서버 '천하오절' 추가 이미지.<사진=네시삼십삼분>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신규서버 '천하오절' 추가 이미지.<사진=네시삼십삼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게임즈는 무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이하 의천도룡기)’에 신규 서버 ‘천하오절’ 추가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천도룡기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게임이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충실히 재현했으며 200대 200으로 펼쳐지는 진영전, 4인·8인 파티 플레이 등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의천도룡기의 13번째 서버인 ‘천하오절’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서버 추가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천하오절의 전설에 도전하라’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내 천하오절 서버에서 60레벨 이상을 달성하고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 내 게시판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40명에게 지급한다.

천도룡기의 주인공 장무기, 조민, 주지약 등이 등장하는 주무대로 이들이 펼치는 모험을 담고 있는 신규 지역 ‘항주’와 신규 던전 ‘주지약 협객 열전’도 추가됐다.

신규 던전 주지약 협객 열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주지약이 등장하고 주지약 정복 시 귀속 금화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기존 130에서 140으로 최대레벨이 확장됐다.

유저의 감정표현과 성장을 도와주는 신규 콘텐츠인 ‘정의’와 ‘강호역참’도 추가되었다.

정의 콘텐츠는 영웅의 성장을 도와주는 요소로 게임 내 위치한 강호의 영웅 들을 만나 친밀도를 쌓고 누적된 친밀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며 강호역참은 유저의 감정을 게임 내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감정표현’ 기능으로 이용자의 기분을 공유해 댓글과 좋아요 버튼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