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퀘스트로 10레벨 이상부터 수행

아키에이지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 이미지. <사진=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 이미지. <사진=엑스엘게임즈>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엑스엘게임즈는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의 수능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아키에이지는 올해 특별히 더 수고한 수험생들의 고단한 마음을 게임으로 위로하기 위해 ‘수고했어, 수험생!’이라는 슬로건으로 수능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이벤트는 1999년 1월부터 2000년 2월 사이가 생일인 회원들과 해당 생년월일에 포함되진 않으나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1:1문의를 통해 확인한 회원이 대상이다.

해당 회원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면 ‘아키라이프 15일 쿠폰’과 ‘질풍의 수호자 카론’, 나무늘보 날틀, 우유빛 야타 친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지역인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빛나는 해안에 위치한 NPC(Non-Player Character,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 ‘수능 응시자 김대박’을 찾아가면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통해 로칼로카 산맥의 ‘로카의 인중’ 근처에 배치된 ‘꺼지지 않는 모닥불’에서 합격이나 수능 응시자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고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이 행운의 퀘스트는 일회성 퀘스트로 10레벨 이상부터 수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