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9개 게임 진행'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룽투코리아 '응원 댓글 달기'

‘열혈강호 for kakao' 네이버 공식 카페에 올라온 수능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 안내글. <사진=열혈강호 for kakao 공식 카페 이미지 캡쳐>
‘열혈강호 for kakao' 네이버 공식 카페에 올라온 수능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 안내글. <사진=열혈강호 for kakao 공식 카페 이미지 캡쳐>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오는 23일로 연기된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네오위즈, 룽투코리아 등 국내 게임사들은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특별 미션 및 아이템 지급을 준비했으며 신규·기존 유저들에게도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포함한 9개의 게임에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수능 이벤트로 특별 미션을 진행한다. 총 15종의 미션 중 매주 3종을 완료할 수 있고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선택 상자’를 여섯 개 지급한다. 신규·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한 ‘12강화 7재련 리버레이션 무기’와 원하는 의상의 ‘상급 아바타 세트’도 제공된다.

‘서든어택’은 내달 7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특정 시간에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연예인 카운트(1개)’, ‘Skull 스킨 무기(15일)’,‘영구제 아이템 1종’을 모두 지급하는 ‘디렉터의 쇼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특정 조건 달성 시 ‘30만 경험치’, ‘학생회 카운트(1개)’, ‘연필 AK47 카운트(1개)’ 등을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는 이달 26일까지 ‘대박 기원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던바튼 지역의 ‘수능 응원 캐러반 조’ NPC(Non-Player Character,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를 통해 ‘응원의 기운을 모아야 해’ 퀘스트를 진행하면 ‘쩍쩍 붙을 거야! 엿다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테일즈위버’에서는 ‘경험치 획득 상승’, ‘레어드랍률 향상’, ‘룬 경험치 상승’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해피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다음 달 14일까지 캐릭터 레벨에 적합한 ‘+12 무기’를 대여해주는 ‘꽃길만 걷자’ 수능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달 말까지 30레벨 이상 전투 미션 완료 시 ‘빙고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접속 시점에 따라 ‘일반 경험치 250%’, ‘체력, 마력 회복 증가’, ‘그룹 경험치 200%’ 등을 지급하는 ‘수능 대박 기념 니나노’ 이벤트를, 같은 기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만능 찍기 모자’, ‘만능 찍기 포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수능 합격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SRPG(시뮬레이션롤플레잉게임) ‘판타지워택틱스R’에서 수능 당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017년도 제 1회 로드능력평가’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 전원에게 ‘수정 200개’를 지급하고,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출석 업적을 10회 달성한 유저에게 ‘수정 500개’를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에서 캠페인 모드가 기존 35챕터에서 40챕터까지 확장 확장과 신규 5성 공격형 용병 ‘벤타나’와 4성 지원형 용병 ‘에보니’도 2종 캐릭터가 업데이트 됐다.

네오위즈는 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하여 매일 출제되는 5단계 문제를 맞히면 보상이 지급되는 ‘브라운더스트 단장 능력 평가’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룽투코리아는 수능을 맞아 ‘열혈강호 for kakao’의 공식 카페에서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3일부터 수능 당일까지 응원 메시지를 해당 공지 댓글을 통해 남기면 오는 27일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해 귀속금화 200개를 증정한다. 댓글 2천개를 달성했을 시 댓글을 남긴 모든 회원에게 영양식 20개를 전체 지급한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시험이 연기돼 심리적 압박이 더 심해진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게임을 통해 맘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