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신작 및 플랫폼 소개…비즈니스 상담 마련

지난 16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 개막에 맞춰 열린 B2B관의 게임빌과 컴투스 부스. <사진=게임빌·유성현 기자>
지난 16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 개막에 맞춰 열린 B2B관의 게임빌과 컴투스 부스. <사진=게임빌·유성현 기자>

[부산=유성현 기자] 게임빌과 컴투스, 네이버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에서 B2B관에 부스를 설치하고 바이어들을 맞았다.

B2B는 기업간 거래로, 국내외 바이어와 계약 및 비즈니스 상담을 위해 마련됐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각각 신작 게임을 비롯해 다방면적인 상담을 가졌고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게임’관과 ‘토스트’관으로 구성해 기존작 및 새로운 플랫폼 등을 소개했다.

네이버는 ‘네이버 카페 플러그’ 부스를 열고 모바일 게임 인앱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인 ‘플러그 라이브’를 선보였다.

플러그 라이브는 스트리머가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게임 안에서 곧바로 라이브 방송을 하며 게임 및 카페 유저들과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베타 기간 동안은 각 공식게임카페별로 스트리머 권한을 부여 받은 ID에 한해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며 “향후 전 카페 가입 유저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플러그는 16개 언어의 커뮤니티 채널과 페이스북·구글·라인·웨이보·이메일 등 소셜 로그인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