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스타트업 선정해 총 3억7천만원 상당 지원금 전달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롯데홈쇼핑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상품화·사업화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7년 이내의 창업경력을 보유한 생활·소비재 산업 분야 스타트업이며 오는 24일까지 롯데홈쇼핑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1차), 전시·발표(2차) 등을 거쳐 총 8개팀이 선발되며 총 3억7천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롯데홈쇼핑 MD 및 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 전문가들로부터 유통교육, 전문가 컨설팅, 소비시장 분석 등의 컨설팅을 받는다. 이후 우수 상품은 롯데홈쇼핑의 여러 채널을 통해 무료 입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대만, 베트남 등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한국디자인진흥원뿐만 아니라 공공분야 협력을 강화해 우수한 스타트업의 판로확대와 세계시장 진출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