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고장 진단·모품 사전 관리·빅데이터 분석 등

김준근 KT 기가 IoT 사업단장(왼쪽)과 김태인 카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KT>
김준근 KT 기가 IoT 사업단장(왼쪽)과 김태인 카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KT>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KT는 전자저울 기업 카스와 NB-IoT를 적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소물인터넷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NB-IoT 기반 전자저울 개발과 실시간 교정이력 관제, 원격 고장 진단, 소모품 사전 관리 등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개발, IoT 플랫폼 구축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협력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저울은 오프라인으로 관리하고 있고 실시간 사용 환경 등에 의한 사후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온라인 기반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필요한 실정이다.

김준근 KT 기가 IoT사업단장은 “카스와의 협력은 IoT를 활용한 이종산업 간의 서비스 융합이며, 빅데이터 분석까지 적용해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전자저울 서비스를 시장에서 보게 될 것”이라며 “IoT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