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별 영상’ · ‘360도 VR’· ‘타격밀착영상’ 서비스

잠실야구장에서 도우미들이 4.5G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잠실야구장에서 도우미들이 4.5G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1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를 5G급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생중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4.5G기술은 기가급 전송속도의 LG유플러스 LTE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이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동영상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한 5G급 모바일 방송 특화 서비스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잠실야구장 내 시연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 별도 시연부스를 마련했다.

최대 900M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이른바 ‘4.5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 프로야구 앱 서비스보다 6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의 경기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경기관람을 위해 이번 중계에서는 경기장 모든 선수의 움직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지션별 영상’ 과 직접 관람하는 것 같이 생생한 ‘360도 VR’를 제공했다. 타자의 타격이나 주자의 홈인의 결정적 순간을 다각도로 돌려보는 ‘타격밀착영상’의 4.5G를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가 활용됐다.

LG유플러스가 새로운 기술을 야구경기 중계와 접목해 선보인 것은 5G시대에 앞서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고객들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네트워크 기술과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시키고 그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5G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인기 스포츠 종목과 결합해 고객들이 통신서비스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미래서비스사업부장 상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5G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시연을 준비했다”며 “5G시대 선도를 위해 미래형 기술을 착실히 축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