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 로보-알파는 고객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분석, 고객별 맞춤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종합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진행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운용심사와 시스템심사를 통과했다.

우리 로보-알파의 추천 포트폴리오는 전용앱과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천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또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금액별 경품 추첨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12월 8일까지 우리 로보-알파 추천 펀드 포트폴리오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12월 말까지 포트폴리오 원금을 유지한 고객에 한해 경품이 제공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가입금액별 경품 이벤트는 가입금액 1천만원 이상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최신 노트북 1대를 제공하고, 1백만원 이상 고객 중 3명에게는 로봇청소기(각 1대), 5명에게는 외식상품권(각 10만원), 가입고객 전체 중 200명에게는 영화 예매권(각 2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은 누구나 자산규모와 관계없이 ‘우리 로보-알파’를 통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다”며,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투자 경험을 제공해 자산관리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