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유통업계, 포미족 공략…포스트 추석마케팅 돌입업체마다 앞다퉈 경품·할인·이벤트 등 행사 진행
장은진 기자  |  jangej416@finomy.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2  11:52:3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무역센터점 9층 헬스테크 매장에서 파라다이스·파나소닉 등 총 20개 브랜드의 안마의자 및 다양한 건강 관련 용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안마의자 체험 할인전'를 진행한다. <사진=연합>

[현대경제신문 장은진 기자] 유통업체들이 나를 위해 소비하고 투자하는 사람들인 포미족(For me)을 겨냥해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돌입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명절 직후 고객 쇼핑 수요가 급증하면서 백화점, 쇼핑몰 등 유통업체의 매출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몰은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 1주일 매출이 연휴 전주 대비 20%가량 늘었고, 신세계백화점도 연휴 이후 매출이 전주 대비 35% 증가했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올해도 추석연휴 가사노동, 명절스트레스 등에 지친 이들을 위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5일 본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연다. 25억 원 규모의 물량이 마련돼 있으며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전에 참여하는 주요 브랜드는 3.1 필립 림, 프로앤자슐러, 드리스 반 노튼 등이다. 또 모든 점포에서 13일부터 22일까지 가을‧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컨템포러리 위크’도 진행한다.

신세계몰은 추석 연휴 이후인 15일까지 ‘포스트 추석’ 행사를 진행하고 핸드백과 잡화, 안마기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추가로 행사기간에 신세계몰 모바일 앱을 설치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현대백화점도 15일까지 무역센터점 9층 헬스테크 매장에서 ‘파라다이스 안마의자 체험 할인전’을 진행한다. 할인전을 통해 파라다이스, 파나소닉 등 20개 브랜드 안마의자 및 건강 관련 용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현대아이파크몰은 힐링 이벤트와 각종 할인행사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15일 현대 아이파크 몰 내에 글로시블라썸 매장에서는 연휴기간 가사노동에 지친 여성들을 위해 무료 네일 케어를 제공한다. 또 셀프 네일 케어 키트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날 뷰티 브랜드 VDL 매장에서는 피부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후에는 얼굴 톤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일일 체험 샘플을 증정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경품행사를 준비했다. 15일까지 당일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중국 ‘클럽메드 베이다후’ 스키 리조트 2인 숙박권(3박·디럭스룸)을 2명에게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응모 고객 중 지점별 4명을 추첨해 LG전자 코드제로 A9 청소기를 증정한다.

장은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헤드라인 뉴스

‘제로섬’ 가상화폐 시장…“거래소 규제강화” 한목소리

‘제로섬’ 가상화폐 시장…“거래소 규제강화” 한목소리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투자 광풍이 불고 있는 국내 가상화폐 시장과 관...
포토뉴스
만평 조민성의 그림판
[만평]조민성의 그림판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획]카드사 직원이 추천하는 ‘알짜배기’ 카드 'TOP 5'
2
이통사 멤버십 포인트, ‘소멸 전 얼른 써볼까?’
3
금융업계, 가상화폐 규제 방향 두고 ‘설왕설래’
4
‘분사 1년’ 현대重, 각자도생 순항
5
은행株, 금호타이어 악재에도 ‘이상 無’
6
이런 것도 팔아?…항공사 이색상품 '눈길'
7
금호아시아나,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대회 성료
8
갑질·뇌물·횡령…건설업계, 잇단 수사에 ‘긴장’
9
손태승 우리은행 내정자, 이광구 보다 나을까
10
신세계그룹, 주 35시간 근무제 도입
'相生'에서 '希望'을 찾다!

교촌치킨, 결손가정 청소년 교복기금 마련 200만원 후원

교촌치킨, 결손가정 청소년 교복기금 마련 200만원 후원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역사회 결손가정 청소년의 교복기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길 18, 3층  |  대표전화: 02)786-7993  |  팩스: 02)6919-1621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02356  |  등록일: 2012.11.23  |  발행일: 1996.7.1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이도훈
Copyright © 2010 ㈜현대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