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레이싱·드론 아카데미 등 다양한 체험 기회 및 볼거리 제공

군인들이 2017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열릴 ‘KT 5G랜드’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군인들이 2017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열릴 ‘KT 5G랜드’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KT는 오는 8~12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2017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KT 5G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육군에서 주최하는 2017 지상군 페스티벌은 올해 15번회를 맞으며 매년 6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군 최대 규모 행사다. 각종 무기 전시 및 병영 체험, 콘서트 등이 열린다.

KT 5G랜드는 KT의 5G체험 마케팅 행사로, 올해 8월 해운대 해수욕장과 9월 보야지 투 자라섬 페스티벌에 이어 세 번째로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펼쳐진다.

이번 5G랜드에서는 대형 돔 텐트 안에 행사장과 레이싱 경기장을 마련했다. 5G 기술 체험과 함께 드론레이싱 대회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볼거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9일에는 군사 무기와 차량 등을 이용해 경기장을 구성, ‘육군과 함께하는 KT 5G 드론레이싱’ 대회를 연다. 10~12일에는 육군정보학교와 함께 드론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해운대, 자라섬에 이어 군 최대의 문화축제인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KT 5G랜드를 다시 한 번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많은 사람이 KT 5G랜드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