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사진=매일유업>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사진=매일유업>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매일유업이 상온에서도 우유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200ml)’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서 무지방 우유가 멸균제품으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일우유 무지방0%는 지방함량이 0%인 무지방 우유로 칼로리를 낮춘 제품이다. 오랜 시간 연구 끝에 지밤햠량은 낮추면서 우유의 고소한 맛은 최대한 살린 무지방 우유다.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측은 최근 평생 다이어트라는 말이 나올 만큼 평소 꾸준히 식단관리에 신경쓰는 소비자들의 증가 추세에 맞춰 무지방 멸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은 무균 공정을 거친 테트라팩 포장으로 상온에서도 영양성분의 변화 없이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해 다량으로 구입해 집이나 사무실뿐 아니라 이동 시에도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무지방0% 멸균제품은 국내에서 최초이자 유일하다”며 “상온에서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일상에서는 물론 운동이나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수분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 모두를 잡을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드 페이스북 ‘우유는 매일이다’에서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 ‘아임닭’과 함께 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아임닭 체험 키트’와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24개입)’을 증정한다. 나머지 100명에게는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6개입)’을 전달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멸균우유 카테고리에서 ‘매일우유 오리지널’, ‘매일우유 저지방2%’, ‘매일우유 저지방1%’을 비롯해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까지 다양한 멸균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보관이 편리한 멸균제품에서도 원하는 지방함량 및 성분을 고려해 우유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