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추석연휴 동안 즐기는 호텔패키지…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명절스트레스 날려줄 힐링 프로그램부터 공연, 관광, 게임 등 다채로운 상품 선봬

[편집자주] 정부가 10월 2일까지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올 추석연휴는 유례없는 최장 기간인 10일 동안 휴일이 지속된다. 최근 가족형태가 간소화되면서 명절기간동안 여행을 떠나거나 휴일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호텔업계는 최근 간소화된 명절 문화를 고려해 1인 가구부터 대가족단위의 가족까지 사로잡을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추석연휴는 10월 2일까지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유례없는 최장 기간인 10일동안 휴일이 이어진다. <사진=롯데호텔>
이번 추석연휴는 10월 2일까지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유례없는 최장 기간인 10일동안 휴일이 이어진다. <사진=롯데호텔>

최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다가오면서 특급호텔들이 도심에서 휴식을 취하려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을 잡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특급호텔들은 고품격 와인너리부터 힐링, 공연, 관광 등 다양한 유형의 객실패키지를 잇따라 출시했다. 이번 추석연휴 객실패키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요소로 패키지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호텔 서울은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공연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추석패키지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다양한 와인과 최상의 마리아주 그리고 하우스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신라호텔만의 패키지다.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어번 아일랜드 All Day 입장권(2인),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권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홀리데이 와이너리 행사에는 뮤지컬 배우인 '김소현, 손준호 부부'의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홀리데이 와이너리에서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이뤄지며 지킬 앤 하이드 ‘지금 이순간’, 오페라의 유령 ‘Think of me’ 등 유명 뮤지컬 대표곡과 ‘사랑의 찬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가을에 어울리는 곡들로 마련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어번 아일랜드’ 입장권으로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다. 신라호텔 야외수영장은 온수풀이 마련돼 있어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올 추석연휴 특급호텔들의 객실패키지 상품은 힐링, 공연, 게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요소로 구성됐다. 그외에 자체적으로 추석선물을 마련한 호텔들도 눈에 띈다. 사진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의 시월애 패키지. <사진=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올 추석연휴 특급호텔들의 객실패키지 상품은 힐링, 공연, 게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요소로 구성됐다. 그외에 자체적으로 추석선물을 마련한 호텔들도 눈에 띈다. 사진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의 시월애 패키지. <사진=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롯데호텔은 서울과 월드(잠실), 울산에서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한가위만 같아라’ 추석 패키지를 진행한다. 롯데호텔의 추석패키지는 슈페리어 패키지와 디럭스 클럽패키지 두 가지로 나뉜다.

슈페리어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에 조식 뷔페 2인,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2매, 명절 기분을 낼 수 있는 설중매와 파전이 룸서비스 추석 메뉴로 구성된다.

추석 연휴에 고생한 아내에게 휴식을 선사하고 싶다면 휴식형인 디럭스 클럽 패키지가 제격이다. 디럭스클럽 객실 1박과 클럽라운지 혜택 2인,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2매, 룸서비스 추석 메뉴를 제공한다. 또 베이직 순환 케어 60분 프로그램 1인 이용권도 포함됐다.

신세계 조선호텔 소속의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은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유희애락(遊戱愛樂)’ 패키지를 내놓았다. 유희애락 패키지는 온 가족이 함께 호텔 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세 가지 테마 라운지 ‘놂마당’, ‘흥마당’, ‘쉼마당’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놂마당은 유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만화책 도서관 및 VR 게임존으로 꾸며진다. 흥마당은 와인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라운지로 패키지 종류에 따라 호텔 내 레스토랑인 루브리카, 라운지앤바 또는 나인스 게이트에서 와인 3종과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쉼마당은 안마의자에 앉아 작품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포시즌스 서울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추석패키지를 진행한다. 포시즌스 서울은 자녀와 함께 호텔에 투숙할 경우 10층 레고 키즈 라운지를 숙박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다. 레고 키즈 라운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객실에도 어린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나이에 따라 간식, 불독 인형, 어린이 전용 핸드북 등이 제공되며 프리미어 룸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어린이용 텐트를 객실에 설치해준다.

특급호텔들의 추석패키지에는 기본으로 객실이 포함돼 있다. 포시즌스 서울의 경우 프리미어 룸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어린이용 텐트도 설치해준다. <사진=포시즌스>
특급호텔들의 추석패키지에는 기본으로 객실이 포함돼 있다. 포시즌스 서울의 경우 프리미어 룸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어린이용 텐트도 설치해준다. <사진=포시즌스>

한화 계열의 더 플라자가 올 추석에 선보인 ‘추석 리프레쉬 컬렉션’ 패키지는 커플(Couple), 패밀리(Family) 총 2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기본적으로 덕수궁 입장권 2매,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 적립, 레스토랑 10% 할인, 호텔 내 스파 5만원 할인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커플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조식, 클렌즈 주스, 홈 트레이닝 마사지 볼, CGV 영화관람권(2매)으로 구성돼 있다. 패밀리패키지는 리미어 스위트 1박과 세븐스퀘어 조식(3인), 올루스 프리미엄 내추럴 클렌즈 주스, 클렌즈 레시피북 등을 즐길 수 있다.

JW메리어트 동대문의 올해 추석패키지 상품 ‘기브 땡스(Give Thanks)’는 디럭스 룸1박, 조식 뷔페 스파이용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추석선물로 JW메리어트 동대문 인기 상품인 와인 뷰 마넨 리제르바 말벡 1병과 ‘로얄 오차드’ 10개입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도 추석선물을 증정하는 ‘시월애(愛)패키지’를 선보인다. 시월애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호텔 식음업장을 이용 가능한 적립금 4만원, 피트니스와 수영장 이용권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추석선물로 한과 세트 3종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