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장은진 기자] GS리테일 소속 한강변 편의점들이 단순 고객 쉼터를 넘어서 지킴이까지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한강변 이촌 무궁화점에서 한강사업본부 임직원과 심폐 소생술 교육을 이수한 후 ‘고객 안심 편의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GS리테일은 한강변에 위치한 이촌‧양화‧잠원 세지역의 진달래점, 개나리점 등 총 6개 점포를 고객 안심 편의점으로 지정했다. 고객 안심 편의점로 지정된 6개 편의점은 고객 안전 보호 기능과 고객 응급 처치 기능이 도입돼 있다.

GS리테일은 GS25 한강 편의점을 대피처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무선 비상벨로 경찰청‧지구대와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했다. 또 한강 주변을 살필 수 있는 CCTV 추가 설치해 안전 감시 기능을 강화했다.

응급상황을 대비해 심장 충격기도 설치했다. GS리테일은 6개 한강 점포 근무자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심정지 환자 발생시 긴급 구조 활동을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GS25 관계자는 “편의점은 단순 소매점을 넘어 다양한 사회 공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한강에서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