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 CJ제일제당이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평가에서 국내 식품업계 최초 아시아-태평양 지역 식료품 분야 기업으로 3년 연속 편입됐다고 7일 밝혔다.

DJSI는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S&P 다우존스(S&P Dow Jones Indices)와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 SAM)이 공동으로 개발한 글로벌 기업평가 기준으로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사회책임투자 지표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DJSI에서 평가한 글로벌 상위 2천500개 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상위 13% 안에 들며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편입됐다”며 “국내 식음료 업체가 DJSI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경제와 환경, 사회 분야로 나눠진 총 25개의 평가 항목에서 대부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회사 내부적으로 중요성을 강조한 점과 ‘협력사 행동규범’을 선언하고 협력사의 윤리 및 인권 영역의 역량을 개선하고자 한 점 등이 후한 점수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이 3년 연속 DJSI지수에 편입된 것은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며 “앞으로 DJSI 세계 지수에도 오르는 것을 목표로 삼고 필요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