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서비스·콘텐츠 기획· 마케팅 전반 경험 기회 제공

<사진=원스토어>
<사진=원스토어>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의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인 원스토어가 20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원스토어 북스 스토리 마케터’를 21일까지 모집한다.

원스토어 북스 스토리 마케터는 원스토어가 소설, 만화, 웹툰 등 스토리 콘텐츠를 즐기는 대학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콘텐츠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신설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매달 콘텐츠 지원비와 활동비가 지급된다. 원스토어 북스의 다양한 서비스 체험과 함께 콘텐츠 기획부터 마케팅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상 및 상금을 수여하며 향후 원스토어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모집 분야는 영상, 디자인, 기획 및 홍보 세 가지 분야다.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소설, 만화 등을 즐기는 국내 20대 대학생이라면 원스토어 홈페이지와 원스토어 북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되며 1기는 이달 2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에서 12월까지 3개월간 활동한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원스토어 북스 스토리 마케터’는 콘텐츠 마케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장을 펼쳐주고,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며 “이번 1기 스토리 마케터 활동을 시작으로 20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