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영상분석 통한 고객 마케팅 정보 활용 가능

<사진=KT>
<사진=KT>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KT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 'KT 기가이이즈(GiGAeyes)'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상 보안에 출동 서비스를 결합한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IP카메라가 수집한 영상을 KT의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가아이즈는 Full-HD급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과 저장, 실시간 영상분석(Video Analytics)에 따라 이상상황이 감지 시 알람을 보내 위험 상황 즉시 대처 가능하다.

KT텔레캅 전문 출동서비스 월 2회 무상 제공 도난,상해사고 보상 보험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문열림·연기·동작·소리 감지 및 온습도 센서와 같은 IoT 기기 연동을 통해 카메라가 촬영할 수 없는 상황까지 인지할 수 있다.

침입감지, 피플카운트, 체류시간분석, 스마트영상검색, 스마트영상요약, 카메라 훼손감지 등 지능형 영상분석 6종도 무료로 제공한다. 단순 보안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마케팅 정보를 받아보고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상품은 '기가아이즈 스마트형'과 '기가아이즈 센서형' 두 가지로 제공된다.

'스마트형'은 지능형 영상분석 6종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센서형’은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통합보안사업단장(전무)은 "KT가 보유한 지능형 네트워크와 그룹사인 KT텔레캅의 통합보안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기가아이즈를 출시했다"며 "영상보안 신규시장에서 KT가 의미 있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기가아이즈 플랫폼을 개방하고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과 영상분석 분야의 연구개발을 함께 진행해 생태계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