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연령 4~50대가 90% 차지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진=푸르덴셜생명>

[현대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지난달 4일 출시한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이 6주 만에 누적 판매액 1011만 달러(약 115억 원)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은 일시납 상품으로 금리나 투자 수익률에 관계없이 평생 변하지 않는 노후소득을 달러로 수령하는 상품이다.

이달 16일 기준 누적 판매 건수와 207건이며 고객의 평균 가입나이와 가입금액은 각각 49.2세, 약 4만 8848달러(약 5556만 원)로 나타났다.  

가입 금액은 3만 달러가 74건으로 전체의 36%에 달했으며 가입자 연령층은 40~50대가 전체의 9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석훈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프라임 Agency)는 “과거 투자 손실을 경험한 중년층들이 안정적인 연금을 확보하기 위해 이 상품을 찾는다”라며 “미래 불확실성과 변동성에 대비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하는 고객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가입 즉시 노후소득을 지급받고 가입나이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의 최저 3.80%에서 최고 5.20%를 매년 확정된 노후소득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 보험은 미국투자적격등급 회사채에 투자하는데 S&P기준 A등급과 BBB 등급 채권이 주가 된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푸르덴셜생명의 전사적 역량을 집중시킨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