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위치한 LG 브랜드샵 중 최대 규모…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

LG 프리미엄 브랜드샵 전경. <사진=LG전자>
LG 프리미엄 브랜드샵 전경.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LG전자는 중동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라크에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개관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이라크 에르빌 핵심 상권에 연면적 870제곱미터(㎡) 규모의 2층짜리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개관, 해외 시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샵 가운데 가장 크다.

LG전자는 매장 내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의 체험존을 마련해 고객들이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등 LG 시그니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매장 2층에서는 58:9 화면비의 ‘86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15대가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요리교실과 키즈존, VIP 라운지 등을 마련하고 무선인터넷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브랜드샵을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했다. 브랜드샵이 단순한 판매점이 아니라 현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이라크 외에도 이란, 레바논, 요르단,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중동아프리카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은 “고객이 단순히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지속 늘려 LG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