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거래·3만주 이상 거래 시 상품권 증정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현대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키움증권은 KODEX ETF(상장지수펀드)를 거래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KODEX ETF 첫거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KODEX ETF 65종목의 거래금액 합계가 100만원 이상인 모든 첫 거래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 중 거래금액 상위 고객 5명을 뽑아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 4등 30만원, 5등 10만원을 증정한다. 키움증권에서 ETF 거래가 없는 신규 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 까지 진행한다. 

ETF 2개 종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KODEX 3대농산물선물 ETF(H)’는 소액으로 3대 농산물(옥수수, 콩, 밀)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카고 상품거래소(CBOT)에서 거래중인 3대 농산물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각각의 선물들을 생산량가중방식으로 지수화하여 투자하는 방식이다. 환헷지로 환율변동 위험 최소화해 국내 투자자들이 지수 수익률을 정확히 추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만 롤오버손익으로 인하여 농산물선물 최근월물 가격수익률과 ETF 누적수익률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는 등 농산물선물 시장의 선물 롤오버손익, 과세 특성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롤오버는 상환 만기에 다다른 채무의 상환을 연장하여 주는 조치를 말한다.  

‘KODEX S&P 글로벌인프라(합성)ETF’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 인프라 인덱스를 기초지수로 하여 전세계 75개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사회적생산기반) 관련 주식에 분산투자할 기회를 제공한다. 원화 대비 각국 통화의 가치 변동이 수익률에 반영된다. 

해당 ETF를 3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을 각각 10명씩 매일 선착순으로 뽑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하며 이달 말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ETF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증권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