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메릴린치, 미래에셋대우 매각자문사 선정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산업은행이 대우건설 매각 작업에 나섰다. 본격적인 매각 시점은 내년 초가 될 전망이다.

산업은행은 대우건설 매각주간사 후보로 BOA메릴린치와 미래에셋대우, 회계자문사 후보로 한영회계법인, 법무자문사 후보로 법무법인 세종을 각각 선정하고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케이디비밸류제육호 사모투자전문회사(이하 “KDB밸류 6호”)를 통해 대우건설 보통주 211백만주(50.75%)를 간접 보유하고 있다.

매각주간사 실사가 마무리된 9월 정도 매각공고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본입찰을 거쳐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고 매각까지 마무리되는 시점은 내년 초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은행은 지난해 말 대우건설이 해외 잠재부실을 실적에 반영, 이후 대폭의 실적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는 점에서 차후 매각 작업 진행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또 맥킨지의 경영진단 컨설팅 결과를 반영, 사업포트폴리오 재편 및 사업수행 역량개선 등이 이루어질 경우 대우건설의 기업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각은 공개경쟁입찰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매각 전 과정은  산업은행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대우건설 매각추진위원회’의 의결을 거치게 된다.

전영삼 산업은행 부행장은 “대우건설은 시공능력 3위, 매출 11조원의 국내 굴지 EPC회사”라며 “대우건설의 중장기 발전을 견인함으로써 대한민국 건설업의 재도약을 이끌 수 있는 국내·외 건실한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