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OLED 및 중소형 POLED 중심 투자 본격화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유기발광 다이오드)와 중소형 POLED(Plastic OLED) 중심으로 2020년까지 국내에 15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5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파주에 건설 중인 P10에 10.5세대 대형 OLED 및 6세대 POLED 라인을 구축해 TV와 모바일 등 OLED 허브로 만든다.

회사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10.5세대 OLED 생산을 위한 선행 투자에 2조8천억원, 중소형 POLED 추가 캐파(Capa, 생산능력) 투자에 5조원 등 총 7조8천억원을 신규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대형 OLED에서는 10.5세대 OLED 선행 투자 및 P10 건물 및 E4-2 투자건을 포함해 약 5조원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중소형 POLED는 이번에 신규 발표한 생산캐파를 포함해 현재 투자 진행 중인 E5, E6 라인 포함 총 10조원 가량을 투자하게 된다.

대규모 투자를 발표하게 된 배경으로는 올해 새로 발표한 월페이퍼와 CSO (Crystal Sound OLED) 같은 OLED TV 신제품 반응이 좋으며 OLED TV의 신규 고객 및 사이니지 등 시장이 확대되는 등 모바일 및 자동차 에서도 OLED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그 동안의 OLED 제품 생산 경험을 토대로 OLED 제품 양산성 및 효율성이 충분히 향상돼 대규모 투자에 대한 자신감이 충분히 확보된 것으로 분석된다.

LG디스플레이는 제품군별로 다양한 기술과 생산 방식의 발전을 통해 기술간 시너지를 추구하고 보다 새로운 솔루션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CEO 부회장은 ”이번 투자는 LG디스플레이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일자리 창출 및 국내 디스플레이 전후방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