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의뢰소’·‘정예 금서 공개방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 추가

‘큐라레’ 여름 에픽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큐라레’ 여름 에픽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역할수행게임) ‘큐라레: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의 대규모 여름 에픽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달 26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에픽 업데이트는 지난 5월 진행한 유저 간담회에서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마도서(카드)의 빠른 성장을 돕는 콘텐츠 추가와 PVE(플레이어 vs 환경) 시스템 개선 등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모험 외에도 마도서의 전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인 ‘퀘스트 의뢰소’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유저들이 힘을 모아 강력한 금서를 공략해 고급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예금서’ 콘텐츠의 경우 0과 1레벨에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개방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 이에 따라 유저들이 게임 내 친구는 물론 타 유저들과도 협력해 ‘정예금서’를 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큐라레를 통해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미우와 셀라, 델핀 등 세 명의 사서를 위한 수영복 코스튬도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는 이달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7일간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면 최고 등급인 SSR 마도서를 100% 지급하는 ‘Q챌린지2’를 비롯해 역할별 SR+ 마도서를 매주 1장씩 총 3씩 제공하는 ‘역할별 SR+ 선택 이벤트’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및 복귀 유저 혜택도 대폭 상향 된다. 신규 유저의 경우 QR 마도서 선택권과 SSR 손상된 마도서, 게임 재 재화인 마력석 등 약 13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 된다. 복귀 유저는 SR+ 결속서, 마력석 등 약 60만원 상당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달 26일까지 큐라레 여름 에픽 업데이트 소식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R+ 손상된 마도서, SR 성장 마도서 등을 지급한다.

이상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사업부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로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올 여름도 큐라레와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게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