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점포에 복구 인력 투입…“다양한 지원책 펼칠 것”

세븐일레븐 직원들이 수해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 시내 한 가맹점에서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직원들이 수해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 시내 한 가맹점에서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현대경제신문 장은진 기자] 세븐일레븐이 수해를 입은 충북 청주지역 가맹점을 대상으로 긴급 복구 지원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수해 피해를 입은 청주지역 5개점포에 본사 인력 10여명을 파견해 지난 16일 밤부터 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복구 전문 업체를 지원해 점포 내·외부 청소와 시설 집기 정리 등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점포 운영을 정상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해 피해로 판매가 불가하게 된 상품들에 대해선 보험 처리 등을 통해 가맹점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복구 지원 외에도 청주지역 수재민에게 긴급구호물품으로 생수 1만개와 컵라면 3천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도균 세븐일레븐 영업충청지사장은 “이번 폭우로 인해 지역 점포들도 피해를 입으면서 지사직원들이 경영주님과 함께 밤낮을 안 가리고 피해를 복구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연재해 발생 시 본사가 중심이 돼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