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기사 폭언 논란에 사과…“성찰·자숙 시간 갖겠다”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에 상습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난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에 상습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난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운전기사 폭언 논란에 “따끔한 질책과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공식 사과했다.

이장한 회장은 1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종근당 본사 15층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의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께 용서를 구한다”며 단상에서 허리를 깊이 숙여 사과했다.

이 회장은 이어 “이 모든 결과는 저의 불찰에서 비롯돼 한없이 참담한 심정”이라며 “깊은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또 “상처받으신 분을 위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또한 찾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일을 통해 저 스스로 돌아보고 반성함으로써 한 단계 성숙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거듭 사과했다.

다음은 이 회장의 사과문 전문.

최근 언론에 보도된 일과 관련하여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저의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께 용서를 구합니다. 머리 숙여 사죄합니다.

이번 일로 크게 실망하셨을 평소 종근당을 아껴주시고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과 종근당 임직원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이 모든 결과는 저의 불찰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없이 참담한 심정입니다.

따끔한 질책과 비판 모두 겸허히 받아들이고 깊은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상처받으신 분을 위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또한 찾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저 스스로를 돌아보고 반성함으로써 한 단계 성숙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