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5주년 기념행사 등 열어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전시회 ‘인터필리에르(Interfiliere) 파리 2017’에 설치된 효성 부스. <사진=효성>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전시회 ‘인터필리에르(Interfiliere) 파리 2017’에 설치된 효성 부스. <사진=효성>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효성이 크레오라 출시 25주년을 맞아 프랑스 고객사인 소필레타 (SOFILETA)와 손잡고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효성은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전시회 ‘인터필리에르(Interfiliere) 파리 2017’에 참가해 프랑스 유명 원단 업체인 소필레타와 공동 개발한 크레오타 원단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 원단에는 냄새를 없애는 데 탁월한 효성 원사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가 사용돼 여름철 유럽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필레타는 프랑스 리옹에 위치한 글로벌 원단 업체다. 직물과 염색 등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효성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소필레타와 전략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리아 스턴(Ria Stern) 효성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는 “효성은 소필레타와 크레오라 탄생 초기부터 협업해왔으며 의류 업계의 빠른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은 또 전시회 첫날인 8일 고객사 관계자 약 150여명을 초청해 크레오라 런칭 25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효성은 칵테일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기념행사에서 감사패를 전달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했다.

효성이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서 선보인 크레오라 제품은 크레오라 프레쉬,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등 기능성 스판덱스다.

‘하루종일 상쾌하게’라는 슬로건의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 냄새와 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키는 원사다.

속옷과 액티브웨어에 주로 적용된다.

수영복에 주로 사용되는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염소 성분에 의한 의류 손상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원사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는 원단 염색 시 보다 깊고 선명한 색이 돋보이게 하며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는 원단의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스판덱스 소재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