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NH농협은행이 영업점 방문을 최소화하기 위한 스마트한 대출상품 개발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핀테크 발달 및 비대면 거래 증가와 함께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 대출 수요 고객의 영업점 방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대면 대출상품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쉽고 빠르며 고객이 자금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상환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의 개발을 기본 방향으로 삼고, 필요 서류 및 절차에 따라 ‘즉시대출’ ‘영업점무방문대출’ ‘영업점방문대출’로 구분해 관련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즉시대출’은 고객이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대출신청부터 대출금 수령까지 One-stop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이다. ‘영업점무방문대출’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대출을 신청하면 비대면 상담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통해 추가 상담 및 심사가 이루어진 후 대출이 실행되는 상품이다.

‘영업점방문대출’은 대출 심사 시 대출 대상자 및 자격조건 등 반드시 대면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 미리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에서 사전심사 후 고객에게 구비서류를 안내해 고객이 한 번만 내점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장승현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 부장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의 영업점 방문 시간을 절약해드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번 비대면 대출상품 개발전략을 수립했다”며 “비대면 거래시에도 적용 가능한 다양한 우대금리 항목을 마련하고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비용면에서도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현재 NH EQ론·예적금담보대출·NH튼튼직장인대출 등 총 19종의 비대면 대출상품을 올원뱅크와 금융상품마켓을 통해 판매 중이다. 금년 중 대출금의 용도에 따라 (가칭)NH-e전세자금대출·아파트담보대출·오토론(중고차) 및 특정 직업군을 대상으로 한 (가칭)NH-e공무원·직장인·군인대출 등 다양한 비대면 대출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