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여 곳에서 총 2200여 명 대상 경제교실 진행

경기도 수원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푸르덴셜 경제교실에서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들이 아이들에게 경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푸르덴셜생명>
경기도 수원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푸르덴셜 경제교실에서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들이 아이들에게 경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푸르덴셜생명>

[현대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 경제교실’에 금융 전문가인 라이프플래너 200여 명이 강사로 참여해 재능기부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푸르덴셜생명 임직원 및 라이프플래너가 보육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직접 방문해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주요 교육 교재는 어린이들이 경제 개념과 원리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보드게임으로 개발되었으며 ‘제10회 금융교육 공모전’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내 교재 부문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라이프플래너들은 경제교실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지난달 11일 푸르덴셜타워에서 별도의 강사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을 이수한 라이프플래너들은 오는 9월까지 전국 보육원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하여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수요 대비 봉사자 수가 부족한 지방지역의 경우 ‘푸르덴셜 경제교육봉사단’을 통해 임직원들과 지역 내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경제교육봉사를 진행해 경제교육을 전국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푸르덴셜 경제교육봉사단’은 올해 총 110여 곳에서 2200여 명의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경제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지난 11년간 지속해 온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푸르덴셜의 기업철학이 담긴 프로그램”이라며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이 직간접 경제활동을 경험하고 성인이 된 후에도 책임 있는 경제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2006년에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2454명의 푸르덴셜 라이프플래너와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전국 678여 개 기관에서 1만 8739명의 아동, 청소년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