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습 시설과 위생환경 개선 작업 시행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이 캄보디아 지역의 열악한 지역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이 캄보디아 지역의 열악한 지역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노동조합 소속 370여명의 직원들이 지난 5월 초부터 릴레이 방식으로 캄보디아 씨엠립(Siem Reap) 지역을 찾아 따니(Tany)초등학교와 끔움 썬까엑(Kork Sangkae)초등학교의 열악한 학습 시설과 위생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릴레이 봉사활동은 이달 말까지 11차례에 걸쳐 두 달여간 진행된다.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은 앙코르와트로 유명한 관광 도시지만 도심에서 한 시간만 벗어나도 학교 수가 부족하고 시설도 열악하다. 이에 LG디스플레이 노조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이 지역에서 두 개 초교를 선정해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벌여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국내에서 진행했던 눈 건강지원 활동을 캄보디아까지 확대해 주민과 초등학생 500여명에게 무료 눈 검진을 지원했다.

검진 후에는 시력이 나쁜 인원에게는 안경을 맞춰주고 검진을 받은 사람 모두에게 선글라스를 제공했다.

권동섭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은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꿀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