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다양한 식품을 한끼 분량으로 판매하는 ‘한끼밥상’ 코너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매년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이 늘면서 소포장 상품의 중량을 더 줄인 극소포장 상품을 선보이는 이번 ‘한끼밥상’ 코너를 기획했다.

백화점 업계에서 다양한 신선식품을 한끼 분량으로 포장한 상품 코너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한끼밥상’ 코너는 19일부터 운영되며 농산, 수산, 축산 등 다양한 식품 상품군에서 총 100여 품목의 상품이 소개된다.

중량은 일반 상품의 60%~90% 이상, 소포장 상품의 절반 이상 줄였다.

가격은 채소가 평균 1천원대, 과일이 2천원대, 소고기는 6천원대, 돼지고기는 3천원대, 생선은 2천원대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4월 말부터 본점에서 시범적으로 극소포장 코너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일 평균 이용자 수가 160여명 수준이었지만 한 달 만에 일 평균 이용자 수가 240여명으로 50% 이상 빠르게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매년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혼자 먹더라도 신선한 식품을 버릴 것 없이 소비할 수 있는 극소포장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극소포장 상품의 품목 수 및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