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시장 진출 3일만에 구글·애플 양대마켓 매출·인기순위 최상위권 올라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스크린샷 <사진=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스크린샷 <사진=넷마블>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아시아시장에서 매출과 인기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켰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레볼루션’이 대만, 홍콩에서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4개국 양대 마켓 인기게임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아시아 시장에 출시된 지 3일 만에 레볼루션은 아시아 11개국 구글플레이 차트에 첫 등장했다.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홍콩 구글·애플 최고매출 1위(사진 위), 대만 구글·애플 최고매출 1위에 올랐다. <자료=넷마블>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홍콩 구글·애플 최고매출 1위(사진 위), 대만 구글·애플 최고매출 1위에 올랐다. <자료=넷마블>

최고매출은 대만·홍콩에서 1위, 태국·싱가포르 2위, 필리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기 순위는 대만·홍콩·태국·싱가포르 4개국에서 1위, 필리핀 2위, 말레이시아 3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도 상승했다. 최고매출 1위 국가는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태국, 싱가포르까지 더해졌다.

말레이시아도 출시 하루 만에 인기게임 2위, 최고매출 4위에 오르며 순위가 급격히 상승했다.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검색어에서 레볼루션 현지 게임명인 ‘천당2 혁명'(天堂2 革命)’이 10개 중 7개를 차지했을 정도다.

해외 게임웹진에서도 레볼루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웹진 ‘바하무트’의 인기 순위에서는 ‘레볼루션’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인기도는 실제 이용자의 활동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며, 레볼루션은 342만점으로 2위(110만점)와 비교해 큰 차이로 최고 순위에 올랐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오픈 직후 이용자들이 대거 몰려 전서버 수용인원을 상향하는 작업을 2차례 진행했는데도 이용자 유입이 폭발적이라 출시 당일 신속히 서버를 증설했다”며 “해외시장에서도 사랑 받는 레볼루션이 될 수 있도록 작은 부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아시아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태국어, 타이완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MMORPG 장르에 친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해 게임 가이드, 초보자 퀘스트 등을 강화했다. 게임 스토리는 현지 성우들의 더빙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게임 정보는 공식카페(http://forum.netmarble.com/lineageI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