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문화 체험 공간 ‘스타에비뉴’ 조성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 <사진=롯데면세점>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롯데면세점이 방콕시내점을 오픈하면서 태국 진출의 포문을 열고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16일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씨에이(RCA)거리에 위치한 쇼디씨(SHOW DC)몰 내에 롯데면세점 태국시내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쇼디씨몰 2, 3층에 9천354㎡ 규모로 운영되는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3층 타이존(THAI ZONE) 50여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구역별 순차적 오픈을 진행한다. 올 하반기 내로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방콕은 2015년 글로벌 관광입국객 순위 기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도시이며,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1층 메인입구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인 한류 문화 체험 공간 ‘스타에비뉴’를 조성했다.

2, 3층에는 태국 토산, 화장품, 패션, 전자, 주류, 담배 등 전품목 약 3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태국 현지 특색을 살린 타이존을 운영해 태국 현지 상품 및 브랜드도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방콕시내점을 오픈하면서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지난 5월 베트남 다낭공항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오픈한 해외점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6일 다낭국제공항 신터미널에 다낭공항점을 임시 오픈해 국내 면세점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바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오픈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롯데면세점은 ‘사드보복’으로 한국 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태국 방콕시내점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공항과 시내점, 괌공항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도쿄 긴자점, 베트남 다낭공항점 등 7개의 해외점을 운영하고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방콕은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모이는 주요 관광지인 만큼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좋은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 마케팅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 및 다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