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금액 3억달성... 인천상륙작전, 걷기왕에 이은 세번째 중개

 
 

[현대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IBK투자증권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하루’의 크라우드펀딩이 목표금액 3억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IBK투자증권은 인천상륙작전, 걷기왕에 이어 세 번째 영화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이뤄냈으며 그동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6건에서 총 38억2천만원의 펀딩을 성공했다.

이번 펀딩으로 모집된 투자금 3억원은 전액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되며 영화 흥행실적에 따라 투자자들은 투자손익을 공유하게 된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영화 ‘인천상륙작전’ 크라우드펀딩 모집에 성공하고 영화가 관객수 7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25.6%(세전)의 수익률을 기록한바 있다.

펀딩에 투자한 267명의 투자자들은 지난 2월 펀딩 수익금을 배분받아 영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첫 수익사례로 기록됐다.

영화 ‘하루’는 매일 눈을 뜨면 딸이 사고를 당하기 2시간 전을 반복하는 남자가 어떻게 해도 바뀌지 않는 시간에 갇힌 또 다른 남자를 만나 하루에 얽힌 비밀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뒤로 시작한다. 충무로의 대세배우 김명민과 변요한이 출연해 영화 제작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는 IBK투자증권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기업이나 콘텐츠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 일반투자자는 동일 기업에 연간 200만 원, 펀딩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투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