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병원 및 약국 DB 구축…의사 찾기 기능도 탑재

KT IS가 맞춤형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애플리케이션 ‘포켓닥터’를 30일 출시했다. 서울 강남의 병원 진료실에서 모델들이 포켓닥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IS>
KT IS가 맞춤형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애플리케이션 ‘포켓닥터’를 30일 출시했다. 서울 강남의 병원 진료실에서 모델들이 포켓닥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IS>

반려동물인구 천만 시대 맞아 동물병원 찾기 서비스 제공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케이티스(KT IS)는 병원, 약국, 의사 찾기에 특화된 건강정보 애플리케이션(앱) ‘포켓닥터(www.podoc.co.kr)’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케이티스에 따르면 ‘내 손안의 주치의’를 표방하는 포켓닥터는 7만3천여건의 병원 및 2만2천여건의 약국 정보 등 국내 최대 DB(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특히 검증 및 보완 작업을 통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세분화 된 맞춤 검색도 제공한다.

포켓닥터는 위치기반 서비스인 관계로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병원 찾기는 물론 지도를 활용한 간편 위치검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주변 야간진료 어린이치과가 필요한 고객은 포켓닥터 테마검색에서 역세권, 야간진료, 어린이치과 항목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테마검색은 진료시간, 맞춤진료, 특수진료, 고객편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개별 항목 선택을 통해 일요일 진료, 산부인과 여의사 진료, 와이파이·주차 이용가능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포켓닥터는 의사 찾기, 동물병원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진료과목, 전문분야, 병원 및 이름을 조건으로 의사 검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각 의사 별 약력과 경력 정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인구 천만 시대에 발 맞춰 전국 4천여건의 동물병원 DB를 구축했으며, 동물병원 찾기에서도 맞춤검색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아울러 고객들은 포켓닥터를 통해 풍부한 건강정보도 접할 수 있다. 포켓닥터는 국내 의료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건강애플리케이션 중 최대 의료정보를 선보인다. 의료분야 팟캐스트 1위 방송인 ‘나는 의사다’를 비롯해 임신 육아 웹툰 ‘허니허니’, 쿠키건강TV 건강동영상, 전문의 칼럼,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 자외선 수치정보, 의학상식 및 카드뉴스 등이 대표 콘텐츠다.

박형출 케이티스 박형출 대표이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정확한 의료정보와 편리한 검색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정보 플랫폼인 포켓닥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80여년간 114번호안내서비스를 제공한 KT IS의 정보 구축 및 안내 역량을 결집해 고객 친화적인 건강정보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포켓닥터는 의학용어 사전과 의약품 검색기 등으로 구성된 ‘건강백과’ 서비스와 지역별, 진료과목별 병원이벤트를 한눈에 보여주는 ‘이벤트 모아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포켓닥터 앱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포켓닥터’로 검색한 후 내려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