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회원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제휴사 앱(App)에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삼성카드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카드 간편로그인 서비스는 제휴사 회원가입과 로그인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편의성이 높고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로 보안성이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는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버거킹, 중고나라, 아이파킹 등 3개 제휴사 앱에 적용했다.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해당 제휴사 앱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삼성앱카드 앱 인증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또 삼성카드, 삼성앱카드, 삼성카드탭탭 등 앱의 ‘생활앱’ 메뉴를 통해서도 간편로그인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카드는 간편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버거킹 세트 메뉴 업그레이드 쿠폰, 아이파킹 주차 2천원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중고나라에서는 추첨을 통해 LE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휴사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카드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제휴사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