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내 시민 위해 ‘숲’ 조성, 쉼과 치유의 공간으로 꾸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 가운데)이 25일 서울 남산공원에서 신임사원들과‘소나무 힐링숲’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 가운데)이 25일 서울 남산공원에서 신임사원들과‘소나무 힐링숲’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남산공원에서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 등 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나무 힐링숲’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신한카드 봉사단은 남산공원에 새로 조성하는 ‘소나무 힐링숲’에 힐링 프로그램에 필요한 원목 테이블 및 의자, 평상 등을 기증하고 소나무 비료주기, 유해식물 제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시민들의 ‘쉼’과 ‘치유’를 위해 활용할 공간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임원들과 신입사원들은 ‘힐링과 힐링의 공간’을 주제로 봉사활동을 하며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사회생활을 이제 갓 시작한 신입사원에게도 ‘쉼’과 ‘치유’가 중요한 키워드가 된 만큼, 임원들은 ‘직장생활에서 힐링이 진짜 필요한 때는 언제인가’ 등 오랜 시간 경험을 통해 얻게 된 세심한 노하우를 전했으며 신입사원들은 젊은 감각으로 자신만의 ‘힐링’ 아이디어를 나눴다.

임 사장은 올해 초 취임사에서 임직원간의 자유롭고 격의 없는 ‘막힘없는 소통’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임 사장은 전국의 현장 지점을 찾아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본사 직원들과 자유롭게 남산을 산책하는 등 조직 내 소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봉사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갖고 따뜻한 금융의 의미를 되새기며 신입사원들과도 수평적 소통을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직원과 조직이 모두 행복한 터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