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NG생명>
<사진= ING생명>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ING생명이 보험료를 납입하는 계약에 대해 계약체결비용을 공제 않는 상품을 출시 주목을 받고 있다.

ING생명은 지난 3월 출시한 ‘ING 굿스타트 변액적립보험’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이 납부하는 보험료에서 계약체결비용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그 만큼 특별계정에 투입되는 보험료에 더해진다. 결과적으로 더 높은 적립금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가 100만원이라고 가정한다면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매월 2~4만원 대의 보험료가 추가로 적립되는 셈이다.

또한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다면 매월 ‘특별계정 운용보수’의 일정부분을 받지 않고 그만큼을 계약자 적립금에 더해 준다. 환급액은 납입 보험료에 따라 매월 특별계정 운용보수의 3.75~15% (운용보수의 50% 한도) 수준이다.

다만 납입기간(최대 7년) 중에 계약 해지 시, 계약자적립금에서 소정의 해지공제액을 차감한다. 그러나 이 또한 기존 상품과는 달리 납입기간이 길수록 해지공제액이 커지지 않고, 납기에 상관없이 최단기납 기준의 해지공제액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높였다.

또한 가입고객은 성향에 따라 고객설계형과 운용사경쟁형 중 투자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일에서 1년 경과 후부터 보험연도 기준 연2회 이내로 펀드 유형(고객설계형, 운용사경쟁형)변경이 가능하다.

연금으로 전환 시 최초계약 시점의 개인연금사망률을 적용함으로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경우 연금수령액이 늘어나는 효과도 있다. 추가납입은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00%까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수수료는 없다. 가입 6개월 이후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관련세법 요건을 충족할 경우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동욱 ING생명 상품부문 상무는 “유지하는 계약에 대해 확실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고객이 장기간 보험을 유지하도록 도와 본연의 가입 목적에 맞는 보장을 누리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