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에 1조7천억 몰려…“시설 확장 등에 사용”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LG화학이 8천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LG화학은 지난 12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천억원 규모의 회사채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1조7천7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공시했다. 이는 2012년 수요예측제도가 도입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다. 종전 최대기록은 현대제철의 1조4천300억원이다.

이에 LG화학은 회사채를 8천억원으로 증액하기로 결정했다. 이 역시 수요예측제도가 도입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다.

회사채는 만기 3년물 1천200억원과 만기 5년물 4천억원, 만기 7년물 2천800억원로 구성된다.

LG화학은 회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국내외 생산시설 확장과 차입구조 안정화를 위한 단기차입금 상환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우수한 금리로 회사채를 발행하게 돼 금융비용 절감과 유동성 선확보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정호영 LG화학 CFO(사장)는 “이번 회사채의 성공적인 발행은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영업이익도 6년만에 최대치를 달성하는 등 탄탄한 실적을 이어온데다 성장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며 “재무건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