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정보를 알려줄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에도 도움이 될 공식 블로그를 오픈한다.

신한은행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손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블로그를 8일 오픈 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 블로그는 ‘금융을 즐기다’ ‘상품을 만나다’ ‘신한을 전하다’ ‘일상을 채우다’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블로그를 통해 ‘카레는 3분, 계좌신규는 5분: 써니뱅크 비대면 계좌신규’, ‘자동차대출 한방에! 무방문 써니마이카대출’ 등 금융상품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 할 예정이다. 또 은행원이 직접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은행원의 재테크 비법노트’, 전문가를 통해 경제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신한에세이’ 등 고객이 신뢰감을 얻을 수 있고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아울러 새로 선보이는 신한은행 블로그는 모바일 중심의 사용자 환경까지 고려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반응형 블로그로 제작됐다.

신한은행은 공식 블로그 오픈일인 8일부터 15일까지는 ‘Pick me Pick me! 엄지척 포스팅 뽑기’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가장 맘에 드는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해당 이벤트 내용을 본인의 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8일로 예정돼 있으며 외식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이 경품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11년부터 SNS 활동을 시작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3개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각의 성격 및 주요 이용자 연령층과 성별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더불어 이번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