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진행중인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 이벤트’대상으로 지정된 카드 목록.<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진행중인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 이벤트’대상으로 지정된 카드 목록.<사진=하나카드>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하나카드가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 시리즈’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는 리빙(Living)·쇼핑(Shopping)·데일리(Daily)·스페셜(Special)·올인(All in)·페이(Pay)·비지니스(Business)·태그(#tag1) 3종·히트(Hit)1·플레이(Play)1·부자되세요 더 오일카드 등 총 13종이다.

하나카드는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를 대상으로 ‘첫 만남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초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달 말일까지 첫 이용금액이 1만원 이상인 손님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결제계좌가 KEB하나은행일 경우 1만 하나머니, 타 은행 결제계좌일 경우에는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이어 하나멤버스 1Q 신용카드로 SK주유소에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모바일 주유쿠폰을 제공한다. 4월부터 6월까지 월 1회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총 3번까지 주유쿠폰을 받을 수 있다.

주유쿠폰은 결제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문자로 발송되며 ‘부자되세요 더 오일카드’는 SK주유소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1Q신용카드 이벤트는 손님이 1Q카드를 여러장 보유하고 있을 경우 카드별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는 지난 1월 1Q신용카드의 적립대상 가맹점을 확대하고 일부 상품에 대해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손님의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고 부가서비스를 확대했다.

신설된 서비스인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는 10만원 이상 결제될 시 월 1회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이번 서비스는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 시 서비스를 제공하나 아파트관리비가 전월실적에 포함되므로 손님들의 부담이 훨씬 덜하다.

각 상품별 확대된 가맹점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나멤버스 1Q카드 사용 또는 이벤트로 적립된 하나머니는 크게 4가지로 사용이 가능하다.

1만원 단위로 KEB하나은행 자동입출금기(ATM)에서 현금으로 찾아 쓸 수 있으며 하나머니를 KEB하나은행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할 수 있다.

또 계좌에 있는 현금을 하나머니로 충전도 가능하며 지인들과 자유롭게 주고 받기가 가능하다.

CJ ONE 포인트, PAYCO 포인트, BC TOP 포인트, S-Oil 포인트, OK캐쉬백, 카카오머니 등 다양한 포인트들과 상호교환도 가능하다.

이밖에 하나 신용카드로 결제 시 하나멤버스 1클릭(click) 서비스를 통해 하나머니로 카드이용금액의 일부를 결제할 수 있다.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머니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1Q카드 시리즈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1Q카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손님들이 상품혜택과 이벤트 혜택을 모두 체감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멤버스 1Q신용카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콜센터(1800-111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