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화재가 인터넷보험 최초로 3대 질환과 실손의료비르 통합 보장하는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화재는 실손의료비와 암·뇌·심장 3대 질환을 통합 보장하는 ‘다이렉트 건강보험’을 출시 판매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장 내용은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중 선택 가능하다.

암의 경우 특정 소액암, 일반암, 10대 주요암 등 암 종류에 따라 단계별로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다. 암 재진단 시에는 직전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경과를 조건으로 ‘재진단 암 진단비’ 담보를 통해 추가 보장이 가능하다.

뇌·심장 질환의 경우, 급성 뇌경색뿐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지급한다.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은 두 번째 진단비까지 지급된다. 단, 첫번째 진단 확정일로부터 1년이 지나야 한다.

고객 선택에 따라 실손의료비 담보 추가가 가능하며, 직전 2년 간 실손보험금 청구가 없을 겨우 실손보험료가 10% 할인된다.

무엇보다 이 상품은 다이렉트 상품이다 보니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건강보험’ 출시를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