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최고 연 2.0%, 적금 최고 연 2.2% 제공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은 기존 '위비 슈퍼(SUPER) 주거래 패키지'가 조기 판매 완료됨에 따라 주거래 고객에게 더 높은 금리와 유리한 우대조건을 제공하는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Ⅱ'를 7일 출시한다.

지난 1월 2일 출시한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Ⅰ)'는 은행 거래실적을 반영한 높은 금리우대 혜택과 금리상승기에 적합한 시장금리연동형 상품으로 고객반응이 높았으며 실제 3월 21일 기준으로 정기예금 판매한도 2조원이 모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패키지Ⅱ는 주거래 활동에 따른 높은 금리 우대 혜택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확정금리·변동금리형, 정액적립식·자유적립식 등으로 상품조건을 다양화해 고객의 자금상황, 시장금리 추이에 맞는 저축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위비 SUPER 주거래 예금Ⅱ'는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년 이내 이다. 금리조건은 '확정금리형'과 3개월 마다 시장금리가 즉각 반영되는 코리보(KORIBOR)로 구성된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0%(고정금리형 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공과금, 신용카드 결제계좌 등 주거래요건 등 충족시 제공하는 '주거래 우대금리' 연 0.4%와 상품출시 기념으로 6월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 우대금리' 연 0.2%를 모두 포함해 총 최대 연 0.6%가 제공된다.

'위비 SUPER 주거래적금Ⅱ'는 가입금액 매월 50만원 이하, 가입기간 1년, 2년, 3년이며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정액적립식 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며 급여이체 등 주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1.1%포인트 제공한다.

특히 우대조건을 완화해 계야기간별 필수기간(1년제-6개월, 2년제-12개월, 3년제-18개월) 이상만 주거래실적을 유지하면 우대금리가 전체 가입기간 동안 적용된다.

6월말까지 '상품출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위비 SUPER 주거래예금Ⅱ를 가입하고 영업점에서 계좌자동이체(공과금, 지로 등) 변경 등록하는 경우 연 0.2%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 시리즈는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주거래고객에게 은행에서 드릴 수 있는 최대 혜택을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주거래요건만 충족되면 위비 SUPER 주거래통장을 통해 우리은행 수수료 무제한 면제 혜택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