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립 사장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경영정상화”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초대형 유조선 3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안젤리쿠시스그룹 자회사인 마란 탱커스 (Maran Tankers Management)로부터 31만8천t 규모의 초대형유조선(VLCC·Very Large Crude-oil Carrier) 3척을 약 2천800억원에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6m, 너비 60m 규모다. 이들 선박은 2018년까지 3척이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선박으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회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안젤리쿠시스그룹은 대우조선이 위기상황에 빠질 때마다 지속적으로 발주를 해주는 백기사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대우조선의 추가 자구안이 발표될 당시에도 LNG선 2척과 VLCC 2척을 발주했으며 지난해 12월에도 LNG-FSRU 1척을 발주했다.

안젤리쿠시스그룹은 지난 1994년 첫 거래 이후 이번 계약을 포함해 총 92척의 선박을 대우조선에 발주했으며 현재 총 18척의 선박들이 대우조선에서 건조되고 있다.

또 홍성태 대우조선 노조위원장은 선주사에 ‘대우조선 노사는 발전적이고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기반으로 모든 프로젝트에 대해 최고의 품질과 납기준수로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라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 이번 확정에 힘을 보탰다.

정성립 대우조선 사장은 “그리스 최대 해운선사인 안젤리쿠시스그룹이 자사의 회생에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처럼 우리를 믿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민들, 정부, 채권단, 선주사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해 전임직원은 뼈를 깎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은 올해 총 7억7천만달러(8천607억원)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