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쇼핑 편의성·전문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중점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오프라인 매장과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해 'e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온라인몰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온라인과 모바일이 주요 소비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고객 쇼핑 편의성과 전문적인 상품 큐레이션(Curation: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분류하고 배포하는 것)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몰 개편을 기획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온라인몰에서 첫 구매한 3천명의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4천원 할인쿠폰을 16일까지 매일 5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알림서비스를 동의한 5천명에게는 CJ ONE 1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마음에 드는 코너를 ‘찜’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2017 올 뉴 모닝’을, 500명에게는 뚜레쥬르 2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모바일에서 10번 출석체크를 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 이용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느끼는 전문적인 큐레이션 서비스와 친절한 서비스를 온라인몰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하며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는 취지에서 이번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에 앞장서며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