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드럼세탁기에 진동 저감 기술 적용

LG전자 ‘슬림’ 트롬 트윈워시 <사진=LG전자>
LG전자 ‘슬림’ 트롬 트윈워시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LG전자가 23일 12kg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와 2kg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로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와 미니워시의 용량을 합산한 기준으로 14kg에서 24.5kg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세탁실이 좁아 트윈워시를 사용하지 못했던 소비자들도 트윈워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은 19.5kg 용량(16kg+3.5kg)의 트롬 트윈워시 제품(모델명:FH16WBC)과 비교해 폭은 10cm, 깊이는 13.5cm 더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신제품은 상단 드럼세탁기에 다양한 진동 저감 기술이 적용돼, 제품 외관 크기는 작지만 내부 드럼의 부피가 커졌다.

LG전자는 진동이 발생하면 모터의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 감지 센서’, 옷감이 한쪽으로 쏠렸을 때 드럼 내부의 무게 균형을 잡아주는 ‘듀얼볼 밸런서’, 드럼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차단하고 완화시켜주는 ‘진동 저감 장치’ 및 ‘진동 완화 장치’ 등으로 진동을 감소시켜 내부 드럼과 세탁기 외벽 사이의 빈 공간을 줄였다.

이밖에도 신제품은 ‘트루스팀’, ‘6모션’ ‘터보샷’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고,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해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TM)’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트윈워시의 신개념 세탁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더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