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5년 11월 진행된 파트너사 간담회 이후 2번째로 개최된 것으로 롯데홈쇼핑 투명·청렴경영 자문 기구인 경영투명성위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강철규 경영투명성위원회 위원장은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는 지난 2014년 10월 출범한 이후 파트너사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 듣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간담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현장 소통 행사를 강화해 롯데홈쇼핑과 파트너사가 함께 성장하고 건강한 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총 31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은 파트너사 재고 소진, 방송 및 판매 관련 법 위반 시 책임과 처벌, 샘플 사용 기준, 상품 선정 및 편성 프로세스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오늘 간담회 자리를 빌어 파트너사와의 진정성 있는 협력과 소통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달 13일부터 법무와 감사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준법지원부문을 신설했다.  윤리경영평가, 리스닝투어, 준법경영 캠페인 등 프로그램 도입 및 활성화로 파트너사의 가감 없는 의견을 회사 경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