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 전용상품으로 만17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월 30만원 이내에서 매일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6개월제 단기 적금으로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된다.

'심플(SIMPLE), 이지(EASY), (패스트)FAST'를 모토로 한 이 상품은 공인인증서 없이 신규가 가능하고 간편송금 기능을 활용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고 연 0.6%포인트의 우대이율은 5일 또는 10일 연속으로 저축하는 미션을 달성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 우대이율(최고 연 0.2%포인트)과 환젼, 더치페이, 리브머니 보내기와 같은 편리한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빙고판을 한 줄씩 완성할 때마다 0.1%포인트씩 받을 수 있는 '리브탐험 우대이율(최고 연 0.4%포인트)'로 구성돼 있다.

또 '매직패스' 기능으로 빙고 한 칸을 마음대로 채울 수 있고 '조르기' 기능으로 친구에게 리브 머니를 요청할 수 있어 재미요소도 가미됐다.

KB국민은행은 4월 30일까지 신상품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봄(春)! 매일매일 나를 새롭게 변화시키자'라는 콘셉트로 베네피트 콜라보 메이크업 'Beauty Class' 고객 초청권, 이철헤어커커 상품권, 플래티넘 호텔뷔페 외식통합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게자는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인 편리한 거래를 통해 매일매일 리브와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저축과 우대이율 획득으로 연결될 것"이라며 "이번 상품과 함께 생활금융플랫폼 리브를 친근하게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