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향수·LED마스크 등 특이한 디자인·제형 ‘눈길’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평범한 화장품 대신 독특한 디자인이나 용기에 담긴 화장품, 고체 향수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최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20일 “대동소이한 제품에 싫증을 느낀 고객들이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눈여겨보고 있다”면서 “제품의 질은 물론이거니와 특이한 디자인이나 제형의 상품이 출시되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해 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쉐이딩과 블러셔 등을 조합한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 4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최적의 컬러 조합으로 쉐이딩&하이라이터 및 블러셔&하이라이터 &스트로빙 등 두 가지 제품을 스틱 하나에 담아 간편하게 입체감 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은 노란빛이 도는 웜톤과 핑크빛이 도는 쿨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컨투어링과 스트로빙 스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 웜톤 피부는 1호 웜바닐라로 음영을 부여한 다음 코랄 블러셔와 골드 하이라이터를 더해주면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부각할 수 있다. 쿨톤 피부는 2호 쿨바닐라로 윤곽을 표현한 다음 핑크 컬러의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유리카>
<사진=유리카>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카(YURICA)의 ‘퍼퓸 롤링펜’은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만큼 세심하게 롤링해 바를 수 있는 스틱 향수다.

깨끗하고 상쾌한 비누향의 소피(soapy)와 싱그럽고 달콤한 향의 스위티(sweety)로 구성된 퍼퓸 롤링펜은 알코올을 함유해 공기 중에 날아가는 액체향수와 다르게 적은 양만으로도 오랜 시간 향이 지속된다.

또한 쉐어버터와 아보카도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멀티 제품으로 건조한 모발에는 차분함을, 가슬가슬한 손톱의 큐티클에는 촉촉함을 부여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유리카 관계자는 “퍼퓸 롤링펜은 크림처럼 녹여서 쓰는 향수라 액체 향수에 비해 향이 오래 지속된다”면서 “액체향수도 바셀린을 바르고 뿌리면 향이 오래가는데 퍼퓸 롤링펜은 고체라 바셀린을 바를 필요가 없이 은은한 향이 오래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사진=미미박스>
<사진=미미박스>

미미박스는 최근 한국 존슨앤드존슨 판매유한회사 뉴트로지나의 LED 마스크인 파인 페어니스(Fine Fairness)를 국내 시장에 들여왔다.

파인 페어니스 마스크는 듀얼 파장의 LED 광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탄력 인자를 활성화시켜 피부 탄력과 피부 결을 개선시켜 준다. 피부 순환 주기를 활성화해 칙칙하고 불규칙한 피부 톤을 맑고 화사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 표면의 잔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준다.

출시에 앞서 250여명의 아시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테스트 결과에서 96%의 여성이 4주 안에 피부 톤이 더욱 투명하고 화사해졌으며, 피부 결이 매끄러워지고 불규칙한 피부 톤이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미미박스 관계자는 “파인 페어니스 마스크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건전지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사진=맥스클리닉>
<사진=맥스클리닉>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은 MTS시술의 원리에서 착안한 ‘메조 체인지 프로그램’을 홈케어용으로 출시했다.

‘메조 체인지 프로그램’은 녹는 히알루론산 침 제형 롤러와 고농축 앰플의 시너지 프로그램이다.

‘히알루로닉 메조 체인지 롤러’는 1천개의 녹는 히알루론산 침으로 피부를 미세하게 자극해 피부 턴오버를 돕는 동시에 피부 속 진피와 동일한 타입의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생앰플이 피부 속까지 침투되게 도와준다.

맥스클리닉의 써마지리프팅스틱 또한 독특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써마지리프팅스틱은 괄사 도구 형태의 고체형 기능성 크림으로 마사지와 동시에 안티에이징 & 리프팅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17가지 팹타이드와 4가지 콜라겐 성분 등이 함유됐고, 아지틸렌 등이 함유된 톡스 본딩 콤플렉스가 당겨진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고정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눈, 관자놀이, 턱 등의 지압점과 림프절을 따라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피부 속 노폐물 제거 및 영양과 산소 공급을 원할하게 해줘 얼굴 축소에 도움이 된다.

맥스클리닉 관계자는 “써마지리프팅스틱은 고체타입의 크림형태로 피부를 잡아끌어 약 4시간 동안 고정시키기에 자주 사용하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잔주름이 많고 노화가 진행되는 30대 후반에서 40대, 50대 고객들이 주로 찾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