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KT뮤직 지분 15% 취득…KT뮤직 ‘지니뮤직’으로 사명 변경

“통신사간 사업협력 넘어 투자자로 참여, 4차산업혁명 대비 공동협력”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KT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음악 플랫폼 사업 강화를 본격화한다.

LG유플러스가 음악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KT그룹의 음악서비스 전문 그룹사 ’KT뮤직’에 지분을 투자해 2대 주주로 전격 참여했다. 이와 함께 KT뮤직은 사명을 ‘지니뮤직’으로 변경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대해 경쟁 통신사간 소모적 경쟁을 지양하고, 단순 사업협력을 넘어 공동 투자자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KT뮤직은 15일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이사회를 개최해 LG유플러스가 지분 15%(737만9천주)를 267억원(‘증권의 발행 및 공시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기준주가 산정)에 인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참여 형식은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로 발행 신주는 737만9천주, 신주 발행가는 주당 3천625원이다.

KT뮤직은 KT그룹의 음악서비스 및 음악유통 전문 그룹사로 KT가 지분 49.99%(2천90만5천주)를 갖고 있는 최대주주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로 KT뮤직의 지분 15%를 인수해 KT에 이어 2대 주주에 오르게 됐으며, 이사회 총 9석 중 1석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사명을 ‘KT뮤직’에서 '지니뮤직'으로 바꾸는 정관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법인명 변경은 오는 3월 30일 주주총회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KT는 LG유플러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T그룹의 음악사업을 비롯한 ‘미디어 플랫폼’ 사업확장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KT뮤직이 국내 1등 음악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KT는 지난 2월 신년전략 워크숍에서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 ‘5대 플랫폼’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KT-LG유플러스-KT뮤직 3사는 음악콘텐츠 수급·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SM·YG·JYP 등 기존 주주기획사들과 함께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